심포지엄 안내

프로그램

행사장 안내

사전등록확인

초록확인 및 사전등록확인

로그인

초대의 글

HOME>심포지엄 안내 > 초대의 글

존경하는 한국생약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
한국생약학회는 1969년 우리나라 초기 약학 분야 중심 학회로 창립되어 지난해 2019년 학회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바 있습니다. 향후 한국생약학회는 천연물연구를 선도하는 세계속의 주요학회로서의 위상을 갖추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 잘 아시는 바와 같이 2020년 올 해는 한국생약학회가 국제연합생약학회의 공동개최 학회로 참석하는 원년이 되는 해였습니다. 그러나, 올 초부터 유행한 COVID-19의 영향으로 안타깝게도 국제공동 학회는 다음으로 미루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. 향후 새롭게 학회를 주최하는 기회가 있을 것으로 여깁니다. 한중일 생약학회 등 해외학회가 모두 취소되는 상황속에서도 지난 7월 10일 우리학회는 e-Conference 형식을 빌려 하계심포지움을 “천연물연구: 전통지식과 현대과학과의 만남”이란 주제로 개최하였습니다. 저희 학회로서는 처음 시도하는 형식이었지만 좋은 강연을 해주신 연자분들과 on-line으로 학회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.

하계심포지움 이후 2020년 제51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는 예년과 같이 개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만 아직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 학술대회도 부득이 하게 on-line으로 오는 12월 2-3일 양일간 진행하고자 합니다.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“천연물 연구의 확장: 소재와 기술에 대하여”는 주제로 국내외 저명 연자분을 모시고, 생리활성 천연물의 발굴에 있어 다양한 접근법에 대한 최근의 연구 동향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. 첫째날(12월2일)은 A.I.를 활용한 천연물 연구에 대한 워크샵(A.I. Meets Natural Products: Introduction to SMART and NPClassifier), 최근 박사학위를 취득한 신진연구자 발표 세션, 김영중 전임 한국생약학회 회장의 과학기술유공자 선정기념 세션 및 포스터 발표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. 둘째날(12월3일)은 기조 강연, 수상 강연, 천연물 소재 및 기술 개발 세션 그리고 정기총회로 구성되며, 해외 연자들도 실시간으로 발표를 해 주실 예정인 만큼 현장감 있는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

한국생약학회 회원여러분

올 해 예기치 않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펜데믹으로 여러 어려움이 있습니다만 이 또한 조만간 극복될 것으로 희망합니다.
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그 동안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셨 듯이, 이번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한국생약학회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 드립니다.

끝으로, 제51회 한국생약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많은 도움을 주신 후원사 및 학회 임원 여러분께 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.

감사합니다.
2020년 10월
(사)한국생약학회장 이 상 국